XRP HODLer

지금당장 문자(SMS)로 XRP를 전송해보자! 본문

XRP - 작성글

지금당장 문자(SMS)로 XRP를 전송해보자!

누가그랬을까 2018. 10. 30. 14:52

안녕하세요,

리플 지구정복충 누가그랬을까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문자(SMS)로 XRP를 전송할 수 있는

XRP Text 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어제 'Instant text massage system by XRP' 라는 트윗을 발견했는데요


https://twitter.com/XRP_VETERAN/status/1056920089730125825



문자를 통해 XRP가 순식간에 다른 사람에게로 전송이 된다고 합니다.

심지어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 있어도,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전송이 된다고 합니다!!


다른 글에서 설명드릴 XRP Tipbot 앱에 이어 어마어마한게 나온것 같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 봅시다. (https://sms.xrptext.com)

SMS로도 전송이 가능하고 텔레그램 메신저로도 전송이 가능하네요 ㅎㅎ


[ XRP Text 홈페이지 ]



우리는 SMS로 해보도록 하시죠.


[ XRP Text의 SMS ]





실제 홈페이지를 보고 제가 따라한 화면을 캡쳐해보았습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ㅎㅎ


내가 아직 개인지갑도 없고 거래소가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나중에 지갑이 생기거나, 거래소 계정이 생겨서 그때 보내도 되니까요!



1) 문자 메세지 받는사람에 +1 650 297 7977 을 입력합니다. (다 붙여쓰시면 됩니다)





2) 우선 사용법을 확인하기 위해 문자 내용에 ? 를 넣고 전송을 해봅시다.





3) 아래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들이 나옵니다.




XRP 전송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이 들어가 있네요. ㅎㅎ

balance : 내 잔액 확인

deposit : 내 번호에 연결된 계좌에 XRP 입금하기

send : 다른 사람에게 XRP 전송

withdraw : 내 번호에 연결된 계좌에서 XRP 출금하기




4) 우선 잔액을 확인해보기 위해 balance 라고 문자를 보냅니다.





5) 네..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0 XRP 라고 나오네요 ㅎㅎㅎ




잔액 밑에 입금을 하기 위한 주소가 보입니다.

Deposit XRP to : rQHYSEyxX3GKK3F6sXRvdd2NHhUqaxtC6F

Destination Tag : 10309


네, 이게 바로 제 핸드폰에 연결된 지갑 주소 및 태그가 되겠네요




6) 저는 코인원을 쓰니 저 주소 및 태그로 우선 입금을 해보겠습니다.

(주소 및 태그가 틀리면 큰일납니다!! 꼭 주의하세요!!)





7) 코인원에서 전송을 했더니 금방 다시 문자가 오네요 ㅎㅎㅎ

20 XRP의 잔액이 생겼습니다. 몇초 안에 바로 문자가 오게 됩니다.




8) 자, 이번엔 돈을 보내봅시다.

send 0.1 usd to +821022223333 이라고 보내면

0.1 USD(달러)를 +821022223333이란 번호로 보내라는 뜻입니다.

=> usd가 아니라 eur 이라고 쓰면 달러가 아닌 유로화로 계산됩니다.


=> 번호에 국가번호를 붙이지 않으면 자동으로 내 핸드폰과 동일한 국가라고 인식합니다.

즉 받는번호에 01022223333 형식으로 넣어도 된다는거에요!!





9) 확인을 위해서 7자리 임시 비밀번호를 1시간 안에 입력하라고 합니다. ㅎㅎ 입력해보도록 하죠





10) 아래처럼 전송이 완료됐고, 남은 잔액이 나오게 됩니다.





11) 그럼 받는 사람 화면을 볼까요? ㅎㅎ



네, ㅎㅎㅎ 잘 받았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현재 이 서비스는 오픈베타 테스트 중이라고 하구요

문자를 주고받아야 하므로 문자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각 국가별로 상이하다고 합니다.

문자 한건당 $0.01 ~ $0.09 이니 싸진 않네요. ㅎㅎ

제 테스트 중에는 몇 건 정도 보내고 받다보니 $0.5 정도 문자비용이 내 XRP 잔액에서 차감됐습니다.



또한 제가 사용한 번호 외에도 다른 번호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 네덜란드/독일에서는 별도 번호가 있네요 ㅎㅎ

우리는 그냥 저 US 번호를 쓰도록 하시죠.



출금하실때는 마찬가지로 내 거래소 지갑주소, 개인 지갑주소를 통해 가능합니다.


withdraw 5 usd to rPdvC6...oG2FFkT 12345


형식으로 문자를 보내면 해당 주소 및 태그로 전송이 되는거죠.



이상으로 XRP Text에 대한 사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직 베타테스트라 오류가 있을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점점 가치의 인터넷 (Internet of Value)가 세상에 퍼져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주 바람직한 현상이네요.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